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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리/내일배움 개발일지

게임개발캠프 - 팀과제(D) 5일차, 과제 발표

by E.Clone 2024. 2. 18.

과정명 : 내일배움캠프 Unity 게임개발 3기

전체진행도 : 37일차

부분진행도 : Chapter4.2 - 5일차

작성일자 : 2024.02.16(금)

개발일지 목록 : 클릭


1. 진행중인 과정에 대해

팀 과제 마지막날, 발표를 무사히 끝냈다. (확인해보니 포스트 내용이 날아가 있어 간단하게나마 수정중)

2. 오늘 학습에 대해

  • 게임 개발에 있어 느낀 점
    • 이번엔 UI 구조화를 나름 도전 해 보았는데, 기반이 갖춰지는 만큼 이후 스퍼트에서 좋은 효율을 보였다.
      • 일단 구축 역량이 제일 중요하다
      • 구조 구축에 긴 시간이 필요하거나 개발 기간이 극도로 짧다면 분배를 정말 잘 하여야겠다.
    • Manager들의 구성에 대해 소통을 잘 해야 한다.
      • 전체 매니저를 관리하거나, 게임 전체를 총괄하는 매니저의 부재로, 개인적으로 TempManagers라는 매니저를 사용하였는데, 소통의 부재로 개인용 매니저가 되어버렸다. 사실 그래도 상관은 없었지만 나중에 본다면 구조적으로 아쉬운 부분이 될 것은 확실하다.
  • 발표 준비에 있어 느낀 점
    • 밤을 새며 준비한 것 치고는 볼륨을 많이 낼 수가 없었다. 발표라는 걸 해본 경험이 거의 없었기 때문이라고는 생각하지만 상상 이상으로 시간을 소요했다.
    • 전체적인 흐름은 나쁘지 않았다고 생각하지만, 확 와닿는 핀트를 잡지 못했다고 생각했다.
      • 게임 소개는 좋은 흐름이었다고 생각한다.
      • 기술적인 부분은 기존 안내된 대로 팀원이 각자 1분 30초가량의 영상을 준비하여 넣어 괜찮았는데, 이렇게 하지 않았다면 내가 직접 기술적인 내용을 많이 넣지는 못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발표 자료를 준비할 일이 있다면 더 신경써야 할 것.
      • 팀원 역할에 대해서는 넣었지만 각자의 개성을 보여주는 것은 포기했다. 발표를 듣는 사람의 관점에 따라 해당 내용은 호불호가 크게 갈리지 않을까 싶다.
      • 마지막 슬라이드에 '-終-' 이라는 문구 괜히 넣은 것 같다.
    • 시연 영상의 촬영
      • 무척 시간이 오래 걸리지는 않았고, 편집 중 나레이션이 비는 부분이 많아 자연스럽게 영상과 엮기가 어려웠다.
      • 그래도 미리 어떤 내용과 흐름으로 할 지 설계를 해 두고, 그에 맞게 의식하며 게임 시연 영상을 찍고 나레이션을 녹화하는 것은 좋은 선택이었던 것 같다. 문제가 되었던 건 그저 경험이 부족해서 전체적인 그림이 잘 그려지지 않았던 것.
    • 그 외
      • 발표에 어울리는 잔잔한 목소리들이 부럽다. 이에 관한 연습도 하면 되는걸까.

3. 과제에 대해

  • 팀 리포지토리 포크 하여 정돈해두기
  • 챌린지반 세션 델리게이트 내용 이후 다시 보며 익히기
  • 오는 주차 제공 강의 학습하고 익숙해지기
  • 루키스 강의도 시간 내서 보고 싶은데, 과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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