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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32

[프로젝트] 유니티로 탄막슈팅게임 만들기 01 [프로젝트] 유니티로 탄막슈팅게임 만들기 01 유니티에서 오브젝트들은 다음과 같이 만들었다. Player 와 CameraPoint는 빈 오브젝트이며 이 두 오브젝트에 캐릭터와 카메라의 스크립트를 넣었다. GameManager 오브젝트는 현재 사용하지 않는다. 이후 게임 스크립트의 전체적인 관리를 하게 될 스크립트를 넣을 것이다. 1-1. 캐릭터 움직임(Soft) 및 카메라 시점 구현 초기버전C# 스크립트 작성을 통해 다음과 같은 움직임을 구현하였다. W, A, S, D 키를 사용하여 캐릭터 오브젝트에 힘을 가하여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고, Left / Right Arrow를 사용하여 카메라 시점을 회전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당연하게도 이러한 키 세팅은 사용하기 어렵다. (NieR:Automata™에서는.. 2019. 3. 19.
[프로젝트] 유니티로 탄막슈팅게임 만들기 00 ~ 유니티3D를 이용한 탄막슈팅게임 제작 ~ 0. 프로젝트 개요 다음과 같은 게임을 참고 및 목표하여 탄막슈팅게임을 만든다. # 동방프로젝트 2차 창작게임 永遠消失的幻想鄉 ~ The Disappearing of Gensokyo # NieR:Automata™ 1. 제작 구도 게임의 제작은 크게 1) 시스템 설계2) 코딩3) 모델링 로 나뉜다. 시스템 설계 단계에서 게임의 UI와 플레이 시스템을 구상한다. 간단한 시스템 설계가 되었다고 생각하면 그에 맞추어 씬을 만들어나가며 코딩을 시작한다. 어느정도 게임같은 체계가 잡혔다고 생각할때즈음 모델링을 시작한다. 2019. 3.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