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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캠프 - 최종프로젝트 11일차 과정명 : 내일배움캠프 Unity 게임개발 3기 전체진행도 : 59일차 부분진행도 : ChapterF - 11일차 작성일자 : 2024.03.20(수) 개발일지 목록 : 클릭 1. 진행중인 과정에 대해 3D Sci-fi 분위기의 탄막슈팅게임(주 레퍼런스: 아머드코어)을 반쯤 순조롭게 제작 진행중. 나는 지금까지 거의 탄막을 제작한 게 다 이다. 이제 대충 양산을 할 수 있는 상태가 되기는 했지만 여전히 부족한 게 많은 상태. 특히 코드가 무척 스파게티 상태라서 리팩토링을 하고 싶다. 탄막 작업이 끝나면, 업적 시스템에 착수해야 한다. 2. 학습에 대해 당장 구현이 급하다고 느끼고 있어 되는대로 만들어와서 코드가 매우 지저분하다. 그 동안 배워왔던 패턴과 액션 이벤트가 사용되지 않아 아쉽다. SO를 활용하.. 2024. 3. 21.
게임개발캠프 - 최종프로젝트 5일차 과정명 : 내일배움캠프 Unity 게임개발 3기 전체진행도 : 53일차 부분진행도 : ChapterF - 5일차 작성일자 : 2024.03.12(화) 개발일지 목록 : 클릭 1. 진행중인 과정에 대해 3D 탄막 게임에서 탄막 관리 시스템을 맡아 구현중이다. 2. 오늘 학습에 대해 연쇄 패턴 테스트 중 프레임 저하 이슈 문제의 발생 누가봐도 최적화 문제 + 왠지 씬에 남아있는 투명한 탄막 + 뭔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무거워지는 게 무엇인가가 메모리에 누적되어가는 것 같은 문제 0.3 FPS (3035.8ms)를 보이며 도저히 게임을 진행할 수 없는 상태로 보인다. (20만 배치수가 무척 심각한 상태라는 것은 이슈를 해결하고 나서야 알았다) 영상으로 보면 아래와 같다. 이후 탄막의 렌더러를 없애봐도 비슷한.. 2024. 3. 13.
기습 면접에 대한 피드백 흐름 Q 1. 자기소개 해주세요 Q 2. 게임개발을 하게 된 이유는 Q 3. 유니티 생명주기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Q 4. 객체지향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Q 5. 상속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대답 대학 졸업하고 이것저것 프밍공부 하고 게임개발 공부중.. 어버버 게임을 하는 것도 좋아하기도 하고, 비쥬얼적으로 뭔갈 만들어서 보여주는 것에 특화되어있고 게임 뿐 아니라 여러 시뮬레이션을 만들어 보는 것에 대해서도 유니티가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열심히 배우고 있음. 여기도 어버버 게임 시작 시점에 실행되는 무언가. [] 대괄호로 둘러싼 키워드와 함께 하는 그거. 이후에 Awake, OnEnable, Start 등 오브젝트 컴포넌트의 활성화 단계에서 한 번 메서드를 실행하여 여러 초기화 역할을 하며, Update 메서드 .. 2024. 3. 12.
게임개발캠프 - 최종프로젝트 4일차 과정명 : 내일배움캠프 Unity 게임개발 3기 전체진행도 : 52일차 부분진행도 : ChapterF - 4일차 작성일자 : 2024.03.11(월) 개발일지 목록 : 클릭 1. 진행중인 과정에 대해 탄막게임의 탄막 시스템 열심히 개발 중 2. 오늘 학습에 대해 SO 활용 탄막 사이클 SO 탄막 활용의 테스트를 위한 준비 추후 실사용에서는 tag:Player를 사용하지는 않겠지만, 테스트를 위해서 플레이어 오브젝트를 만들고 플레이어 태그를 통해 위치정보를 알아내도록 세팅하였다. 1차적으로 선형 발사를 위한 PatternSO 변수 준비를 마쳤다.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CreateAssetMenu(fileName = "Patterns.. 2024. 3. 12.
[Issue](2024.03)chat gpt not working / 챗 지피티 작동 안함 참고자료 https://community.openai.com/t/chatgpt-4-0-isnt-work-on-desktop/672755 해결방법 위 페이지의 덧글을 보고 해결.(아래의 1번 과정만 하고 새로고침해도 해결 될 것으로 예상된다) ChatGPT 설정을 열어 언어설정을 English(US)로 전환 페이지 설정을 열어 쿠키를 한 번 삭제 로그인 후 다시 한 번 언어설정이 English(US)로 되어있는지 확인 후 채팅 시작 쿠키 삭제만으로는 도무지 해결되지 않았지만, 언어설정을 한국에서 미국으로 바꿈으로써 해결되었고, 채팅도 원활히 작동한다. (위 해결법에는 쿠키 삭제 내용이 없지만 본인은 만약을 위해 쿠키도 건드렸다) 검색을 해 보면 정말 많은 사람들이 유료로 사용을 하면서 막혀 있는 것으로 보.. 2024. 3. 11.
(번역)성별과 연령에 따른 '오시'차이 해당 통계에 대한 기사 https://xtrend.nikkei.com/atcl/contents/18/00960/00001/ 今、本当に推されている「人」「作品」が分かる 最旬“推し”新潮流 エンタテインメントを楽しむのに日常的となった“推し活”。あまねく広がった“推し活”のなかで、「本当に推されている」「これから推される」人や作品は何なのか。データ編で、今推 xtrend.nikkei.com 번역 작업 시간 : 5h 사용 툴 : 포토샵 2024. 3. 11.
게임개발캠프 - 최종프로젝트 1~3일차 과정명 : 내일배움캠프 Unity 게임개발 3기 전체진행도 : 51일차 부분진행도 : ChapterF - 3일차 작성일자 : 2024.03.08(금) 개발일지 목록 : 클릭 1. 진행중인 과정에 대해 3D 탄막게임을 최종 과제의 주제로 두어, 나는 업적 시스템과 탄막 시스템의 개발을 맡았다. 먼저 탄막 시스템을 개발하여 게임의 스타일을 잡은 후, 업적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으로 정했다. 2. 현재까지 진행 한 작업 다이어그램 도전과제와 탄막 매니저의 모습에 대한 구상은 아래와 같다. 탄막 매니저 기술적 요소 탄막 매니저를 구성하기 위한 기술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다. 1. Pool Manager 탄막 오브젝트 풀을 이용하여 Instantiate와 Destroy의 사용을 줄여 성능을 최적화 2. Corouti.. 2024. 3. 8.
게임개발캠프 - 팀 과제(E) 6일차, 과제발표 및 정리 과정명 : 내일배움캠프 Unity 게임개발 3기 전체진행도 : 48일차 부분진행도 : Chapter5.2 - 6일차 작성일자 : 2024.03.05(화) 개발일지 목록 : 클릭 1. 진행중인 과정에 대해 팀 과제를 마치고, 금일 2시부터 과제발표 세션을 시작하였다. 이번 팀은 다른 팀원이 발표를 맡았다. 2. 오늘자 발표에 대해 발표에 대해 발표는 팀당 13분이 주어지며 게임의 소개 게임시연 각 팀원당 개발 중 문제 해결에 관한 영상(트러블슈팅) 회고 등 과 같은 구성을 갖는다. 피해야 할 점 발표 13분 전체를 영상으로 송출 발표와 동시에 재생되는 BGM. 발표 집중도에 방해가 된다. 문제해결 영상에 본인의 목소리가 아닌 TTS를 사용 기술 발표 목적의 세션에서 과한 감성적 요소와 인트로. 이후 회고 .. 2024. 3. 6.
스팀웍스(Steamworks) 파트너 등록 완료 혹시나 해서 작성하는데, 가이드는 구글검색해서 나오는 티스토리 블로그(https://growy.tistory.com/57) 말고 아래 DC글을 참고하자. 티스토리 내용이 아래 글을 복붙으로 퍼간 내용인데, 최신화가 안되어 중간에 놓치는 부분(수수료)이 치명적이다. 현재 나는 티스토리 글을 따라해서 게임 수익의 30%의 수수료를 내는 걸로 등록이 되었는데, 아래 DC글의 가이드처럼 ENI를 제대로 기입하는 방식으로 한다면 더 낮은 10%의 수수료를 내는 것으로 보인다. 30%의 수수료로 등록을 해버린 이 건 관해서는 나중에 업데이트를 하여 10%로 바꿀 수 있을지 미지수. 그 외에, 댓글에서도 여러가지 팁을 얻을 수 있다. 스팀 출시 강좌 -4-까지 잘 따라하여 성공적인 출시를 노려보자. https://g.. 2024. 3.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