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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리/내일배움 개발일지

게임개발캠프 - 팀 과제(E) 1일차

by E.Clone 2024. 2. 26.

과정명 : 내일배움캠프 Unity 게임개발 3기

전체진행도 : 43일차

부분진행도 : Chapter5.2 - 1일차

작성일자 : 2024.02.26(월)

개발일지 목록 : 클릭


1. 진행중인 과정에 대해

다시 팀 과제의 시작이다. 개발할 게임은 2D 횡스크롤 게임이고, 슈퍼마리오와 비슷한 느낌으로 생각하면 될 것 같다.
기획에 관해서는 개인 과제 주차에서도 얘기가 되었던 내용이 많아, 점심시간 전에 세부적인 기획도 거의 마치고 각자 개발을 시작했다.

역할분배는 '플레이어', '맵', '몬스터', 'UI와 씬 등 기타 관리' 이렇게 넷으로 나누었다.
나는 지금 스크립팅 구조의 전체적인 설계에 있어 그림이 그려지지 않는 상태인 것 같아, 영향을 덜 받을 듯한 '몬스터' 설계의 역할을 맡았다.

개발 중 문제와 여러가지 생각을 작성할 표

팀 노션에 각자의 기록을 작성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했다.
여담으로 본인은 '트러블 슈팅'이라는 용어가 너무 보여주기식으로 느껴진다고 해야 하나... 거부감이 심해서 잘 쓰지 않는 편.

다른 팀원들이 굉장히 구현을 빠르게 잘 하고 있는 것 같아 내 파트가 뒤쳐지고 있는 느낌이다.

2. 오늘 학습에 대해

Monster에 관한 스크립트의 구현

감이 안 잡혀서 관련 강의를 빠르게 확인하고 구현에 참고를 하고있다.

MonsterController에서 몬스터의 상태 관리와 행동에 대해 모두 컨트롤을 하고있다. 몬스터의 타입(투척형, 근접형 등)에 따라 이 스크립트를 세분화 할 것 같다. 상태에 따른 애니메이션을 마련하였고, 이것의 관리도 이 스크립트에서 행한다.

MonsterStat에서는, HP, 공격력, 속도, 스폰과 이동범위 등을 관리하려고 한다.

오늘의 구현. 몬스터의 인지 범위 내에 플레이어가 들어오면, 플레이어를 추적하여 공격한다.

3. 과제에 대해

  • 몬스터 파트 힘내서 계속 구현하기

4. 참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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