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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리/내일배움 개발일지

최종프로젝트, 3D 탄막 슈팅게임 관련 레퍼런스와 여러가지

by E.Clone 2024. 2. 25.

과정명 : 내일배움캠프 Unity 게임개발 3기

전체진행도 : 42일차

부분진행도 : Chapter5.1 - 5일차

작성일자 : 2024.02.23(금)

개발일지 목록 : 클릭


1. 진행중인 과정에 대해

개인 과제가 완성되지는 않았지만 제출을 마치고, 오는 주차는 팀 과제 주차이다.

팀 과제 주차가 지나면, 두 달의 최종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는데, 팀원을 모두 구했기 때문에 여러 번 회의를 하고있다.

24일 토요일 까지 모아 본 최종 프로젝트에 참고할 레퍼런스를 모아보거나 한다.

2. 레퍼런스

탄막 스크립팅에 관한 에셋(구매 완료, 이후 분석)

탄막 비쥬얼에 관한 플레이리스트

사운드

전투 씬 플레이 중

  • 후보 였던 것 - 90000% 취향저격이긴 한데 볼륨이 크다는 느낌. 리듬게임 스타일 너무 좋은데, 탄막슈팅게임이라 뭔가 핀트가 안 맞는다는 그런 느낌?) tn-shi - Synthesis. - Arcaea 스타일
  • 후보 진 - 장르와 프로젝트 규모 생각하면 이 정도 볼륨이 딱 적당할지도?) 'New Game'

메인메뉴 등, 비전투 (둠칫둠칫)

3. 그 외

움직이는 Emit 머테리얼 약 3000개 + Bloom포스트 프로세싱, 실행시작에 약 2분, 실행중에는 20FPS정도가 된다.

4. 최종프로젝트를 위해 공부해야 할 것

  • 오브젝트 풀링 실습
  • 탄막 관련 알고리즘
  • 업적 시스템을 위한 모듈화
  • 파티클 시스템에 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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