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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Unity(C#)

[Unity2D] 두번째 게임 설계 : 스와이프를 사용한 게임

by E.Clone 2018. 1. 9.

서적에 주어진 예제는




표시된 자동차를 스와이프하여, 깃발을 향해 달려나가게 하고,


자동차는 점점 느려져 멈춥니다.


깃발에 가까울 수록 고득점인 게임이에요.




1단계 : 오브젝트의 나열


- 🚙


- 🏁


- 지면


- 떨어진 거리(안내문구)



2단계 : 컨트롤러 스크립트(오브젝트를 움직인다)


- 자동차에 적용할 스크립트



3단계 : 제너레이트 스크립트(오브젝트를 생성한다)


- 없음



4단계 : 감독 스크립트(UI의 갱신)


- 떨어진 거리



5단계 : 스크립트를 만드는 흐름을 생각한다.


- 자동차 컨트롤러를 만든 후 게임 씬 감독 스크립트를 만든다.





이번 게임에서의 주된 과제는


- 스와이프의 거리에 따라 자동차의 시작속도 결정 : 스와이프에 관한 코드


- 텍스트로 이루어진 UI의 변동을 나타내는 방법


- 뒷 내용을 보니 효과음도 들어간다고 하네요


이렇게 세 가지가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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