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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리/내일배움 개발일지

게임개발캠프 - 팀과제(A) 1일차, OT 및 팀 배정

by E.Clone 2023. 12. 21.

과정명 : 내일배움캠프 Unity 게임개발 3기

전체진행도 : 1일차

부분진행도 : Chapter1 - 1일차

작성일자 : 2023.12.21(목)

개발일지 목록 : 클릭


글 작성에 앞서

본 캠프 첫째 날, 아침 9시에 OT를 진행하고, 점심시간 전에 팀 배정이 확정되어 활동을 시작했다.

 

OT 내용 정리 : 커리큘럼에 대해

2023.12.21 ~ 2024.05.02 약 5개월간의 훈련 일정. 훈련 2개월째에 접어들면 알고리즘 학습도 병행한다.

매일 팀 개발을 하며 배운 내용을 정리하는 TIL(Today I Learned)과, 매주 WIL(Week I Learned)을 기록한다.

하루일정은 오전 9시 ~ 오후 9시이며, 진행 중 두 시간은 식사시간.

출결 기준은 ~5:59 결석, ~11:59 조퇴, 12:00~ 출석이며 3회의 외출/조퇴/지각을 할 경우 1회 결석이 된다.

부정출결 또는, 총 결석일수가 과정의 20%를 초과 할 경우 제적이 된다. 

커리큘럼 중의 중도하차 1회는 20만원 차감, 2회는 50만원 차감, 3회 이상은 100만원 차감. 향후 5년 간 K-Digital Training 과정 수강 불가라고 한다. 또한 한 달 마다 훈련 장려금 신청하기(31만원가량 지급)도 잊지 않도록 하자.

안내의 자세한 내용은 캠프의 Docs에서 자세히 확인 가능. 

 

OT 내용정리 : 첫 주차 팀 프로젝트에 대해

사전캠프 4주차 과정에서 만들었던, 늘어놓은 카드를 순차적으로 뒤집어 같은 카드 두개를 뒤집으면 삭제하는 카드게임의 연장선이다. 새로운 이미지 리소스와 개선 기능을 15개정도 더 구현한다.

가이드라인에 맞춰 노션 팀 스페이스를 열심히 가꾸었다. 최대한 필요한것만 간략하게 남기도록 노력했다.

가장 걱정되는 것은, 오는 주 수요일까지 시연 발표를 녹화하는 것과 목요일에 있을 진짜 발표이다.

 

1. 진행중인 프로젝트에 대해

사전캠프 4주차에 진행했던 '카드 뒤집기 게임'의 결과는 위와 같다.(테스트를 위해 15초 내에 성공 못할 시 종료 판정)

5주차에 게임 시작 씬도 넣고, 효과음과 배경음도 넣고, 광고도 넣어 복잡해졌다.

오늘은 팀 스페이스를 되도록 자세하게 작성하는 것으로 거의 하루를 보냈다. 조원간 분업이 정말 구체적으로 되어있던 다른 팀도 보였는데, 그렇게까지 전문적으로 나누기에는 우리 팀원의 스타일이 모두 비슷비슷했다.

협업을 위해 팀원이 모두 같은 버전을 맞추고, 한 주간 진행해야 할 흐름을 작성했다. 앞으로 구현할 개선 기능들의 난이도는 크게 어렵지 않아, 대부분의 시간을 협업이라는 것에 소모하게 될 것 같다. 처음에는 머리가 새하얘져서 아무말도 못했는데, 점점 익숙해지는중.

프로젝트의 진척에 대해서는, 리소스로 사용할 이미지를 팀원 전원이 3장씩 제출하여 모아두었고, 내일부터 코딩을 본격적으로 할 것 같다.

 

2. 과제에 대해

- 굳이 적을만한 구체적인 프로젝트 관련 과제는 없는데, 웹버전 노션에서, 첨부한 이미지를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을 못찾겠다. 팀 전원 헤메는 중.

 

3. 참고자료

-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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