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v/Try & Projects

스팀웍스(Steamworks) 파트너 등록 완료

by E.Clone 2024. 3. 6.

혹시나 해서 작성하는데, 가이드는 구글검색해서 나오는 티스토리 블로그(https://growy.tistory.com/57) 말고 아래 DC글을 참고하자.

티스토리 내용이 아래 글을 복붙으로 퍼간 내용인데, 최신화가 안되어 중간에 놓치는 부분(수수료)이 치명적이다.

현재 나는 티스토리 글을 따라해서 게임 수익의 30%의 수수료를 내는 걸로 등록이 되었는데, 아래 DC글의 가이드처럼 ENI를 제대로 기입하는 방식으로 한다면 더 낮은 10%의 수수료를 내는 것으로 보인다.

30%의 수수료로 등록을 해버린 이 건 관해서는 나중에 업데이트를 하여 10%로 바꿀 수 있을지 미지수.

그 외에, 댓글에서도 여러가지 팁을 얻을 수 있다. 스팀 출시 강좌 -4-까지 잘 따라하여 성공적인 출시를 노려보자.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game_dev&no=56289&_rk=zx3&page=1

 

스팀출시 강좌 -1- - 인디 게임 개발 마이너 갤러리

좋은 게임을 만들었는데 첫 출시를 하는 것에 막연함이 있는 인붕이들망설이지 말고 스팀출시 함 해무라! 겁먹을 필요 없어이거 보고 따라하기만 하면 스팀 그까이꺼 대단한 것도 아니야!영알

gall.dcinside.com

 

참고로 본인은 영어 페이지가 아닌 한글 페이지를 사용했고, 입력할 필드가 영어 페이지와 비교하여 하나 더 있었지만 적당히 뭔가 적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크게 문제되진 않았다.

위 강좌의 가이드에 따라, 성공적으로 서류제출 단계까지 가면, 이메일로 관련한 증빙 자료를 제출하라는 요청이 온다.

파일업로드를 할 수 있는 드롭박스 링크를 같이 주는데, 정상적인 국민이라면 서랍을 열면 바로 나올 서류들이라 잘 찍어서 해당 링크에 업로드를 해 주었다.

약 한 달 전에 위 작업을 한 후, Valve의 답장을 계속 기다리고 있었는데... 회신이 오지 않아 답답한 마음에 스팀웍스에 로그인을 해서 확인 해 보니 이미 승인이 되어있는 상태였다.

세금 정보의 승인으로 보이는 페이지의 스크린샷

세금 정보가 확인되었다는 녹색 테두리의 업데이트 날짜를 보면, 제출하고 약 20시간만에 승인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 내용은 당연히 이메일로 날아올 줄 알았는데, 역시 다시 확인 해 봐도 없다.

아무튼, 세금정보를 제출하고 하루도 안되어 승인되었는데 참고가 될까 싶어 적어둔다.(이메일 회신 x)

이어서 '계속' 버튼을 눌러보니, 스팀 파트너 등록이 되었다는 메시지를 볼 수 있었다.

파트너 등록 완료 메시지
사용자 대시보드

이후 사용자 대시보드를 확인하거나 할 수 있다. 나는 당장 여기서 게임 출시를 할 수 있는 직접적인 무언가를 찾지 못했기 때문에, 스팀 출시 가이드 -2- 이후를 이제 참고하며 진행해야겠다.

 

+ 추가내용

새로운 앱 만들기

대시보드에서 스크롤바를 쭈우우우우우우욱 밑으로 내려보면 우측 메뉴에서 게임 출시를 위한 '새로운 앱 만들기' 버튼을 찾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