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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리/내일배움 개발일지

게임개발캠프 - 최종프로젝트 21일차

by E.Clone 2024. 4. 4.

과정명 : 내일배움캠프 Unity 게임개발 3기

전체진행도 : 69일차

부분진행도 : ChapterFianl - 21일차

작성일자 : 2024.04.04(목)

개발일지 목록 : 클릭


1. 진행중인 과정에 대해

정말 오래간만의 경과 작성이다. 도중에 중간발표가 있었고 발표 담당이었기 때문에 주말을 껸 약 3일간을 발표 준비에 투자하였다. 나는 탄막 시스템을 1차적으로 완료를 하기는 했지만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매우 많다. 현재는 업적 시스템에 착수하였다.

2. Today I Did

구현한 기능

완료 대기 업적 상태, 버튼을 클릭하여 완료하기

  • 스페이스바를 눌러 SuccessCount 증가, Count가 5가 되면 완료 대기(Waiting For Completion) 상태로 진입
  • 버튼을 눌러 완료(Complete) 상태로 전환 및 보상 수령(2회 받도록 의도된 사항임).
  • 버튼 코드는 아래와 같음
public Button receiveButton; // 수령하기 버튼
public string achievementCodeName; // 수령하려는 업적의 코드 이름

void Start()
{
    receiveButton.onClick.AddListener(() =>
    {
        AchievementSystem.instance.ReceiveRewardsAndCompleteAchievement(achievementCodeName);
    });
}

업적 내용의 표시를 하는 것처럼, 업적 코드도 함께 사용하면 될 것으로 보임.

Reward

현재 보상 코드는 아래와 같음

[CreateAssetMenu(menuName = "Achievement/Reward/Coin", fileName = "Reward_Coin")]
public class RewardCoin : AchievementReward
{
    public override void Give(Achievement achievement)
    {
        Debug.Log($"{Random.Range(300,600)} 업적코인을 획득했다!");
    }
}

데이터 관리자가 생기면 구체적인 코드(파츠코드 수여, 코인 획득 등)를 작성할 예정

3. To-do List

4. 참고자료

5. GPT4 문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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