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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C, C++

OpenGL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간단하게 시작하기

by E.Clone 2019. 4. 17.

사전 준비

  • 연습실 PC는 "Windows10"로 시작하는

프로젝트 만들기

  1. "Visual Studio 2017"를 시작
  2. 새로 만들기는 "파일 (F)"메뉴에서 "새로 만들기 (N)"의 "프로젝트 (P)"를 선택
  3. "Visual C ++ 프로젝트"의 "빈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프로젝트 이름을 설정한다 (예를 들어, "cg01"등). 필요한 경우 위치도 변경 "OK"를 선택
  4. "프로젝트 (P)"메뉴에서 "새 항목 추가 (W)"를 선택하고 "C ++ 파일 (.cpp)"을 선택하고 소스 파일의 이름을 입력 (예를 들어, "main.cpp"나 프로젝트 같은 이름 등)
  5. 편집기 화면에서 프로그램 소스를 작성하고 실행할 때 "디버그"메뉴에서 "디버깅하지 않고 시작"을 선택 (ctrl + F5도 가능). 컴파일 및 빌드 할 뿐이라면 "빌드"메뉴에서 "솔루션 구축"을 선택 (ctrl + shift + B도 가능). 오류가 나오면 오류 메시지를 참고로 그 원인을 조사하고 소스를 수정한다.

※ 프로그램의 변경이 반영되지 않을 때는 "빌드 (B)"의 "솔루션 다시 빌드 (R)"을 선택하고 실행하면 잘될 수있다.

OpenGL 설정

  1. "도구 (T)"> "NuGet 패키지 관리자"> "소류죤의 NuGet 패키지 관리"를 선택
  2. 참고로 검색 창에 "nupengl"등을 입력하고 "nupengl.core"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부분에서 사용하고 싶은 프로젝트를 체크하고 "설치"를 누르면
  3. 이 설정은 프로젝트마다 할 필요가있다

OpenGL 프로그래밍의 기본

다음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실행하자. 파란색으로 그려진 창이 나타납니다.

#include <gl/glut.h> // 画像表示の処理を記述する void display(void) { glClearColor(0.0, 0.0, 1.0, 1.0); // glClear する際の背景色を指定 glClear(GL_COLOR_BUFFER_BIT); // カラーバッファを初期化 glFlush(); // 命令の実行 } int main(int argc, char *argv[]) { glutInit(&argc, argv); // GLUTの初期化 glutInitDisplayMode(GLUT_RGB); // ディスプレイモードをRGBに設定 // ウィンドウの作成 glutInitWindowSize(640, 480); glutCreateWindow("Hello OpenGL!"); glutDisplayFunc(display); // ディスプレイ用のコールバック関数の設定 glutMainLoop(); // メインループへ return 0; }

 

 

// 글쓴이 주석 / 코드를 옮겨올 떄 지저분하게 옮겨지기는 했는데, 실행하면 문제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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