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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리/내일배움 개발일지

게임개발캠프 - 팀과제(B) 1일차

by E.Clone 2024. 1. 10.

과정명 : 내일배움캠프 Unity 게임개발 3기

전체진행도 : 12일차

부분진행도 : Chapter2.2 - 1일차

작성일자 : 2024.01.09(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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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진행중인 과정에 대해

어제까지 개인 프로젝트로 진행했던 콘솔 텍스트 던전 RPG 게임에 대해, 앞으로 일주일 간 팀 프로젝트로 기능구현을 추가로 진행한다. 필수 기능으로는 던전 내 배틀 시스템 구현, 선택적으로 이외 여러 기능을 구현하도록 가이드라인이 제시되었다.

결과물 제출 기한은 오는 주 같은 요일인 1.16(화)의 21시이다.

팀 회의에서 앞으로의 방향성을 위주로 회의를 하였다. 개인 프로젝트때와는 달리, 이번에는 커스텀은 최후순위에 두고, 필수 개발 구현에 집중하기로 하였다. 이전 팀 내에서 진행했던 코드 리뷰를 했던 느낌으로 결과물 발표를 하기로 일단 계획하였다. 또한 안내받은대로 팀 내 컨벤션을 착실히 두어, 코드 내 규칙과 Commit 메시지의 규칙, README의 작성도 스텐다드를 준수하도록 해 보기로 했다.

 

2. 오늘 학습에 대해

당연하다면 당연한 내용이지만 Git History 상 포함관계가 성립할 시, Merge 하였을 경우 Conflict는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경우 BranchB와 Main에 다른 내용이 같은 라인에 적혀있지만, 컨플릭트가 발생하지 않는 예시.

Main	: ""

// Branch 2개 생성
Main	: ""
BranchA	: ""
BranchB : ""

// A와 B 각자 편집, A가 Commit, Push 후 Main에 Merge.
Main	: "Im A"
BranchA : "Im A"
BranchB : "B is me"

// B가 Update From Main을 하였고 Conflict 발생, B는 "Im A" 대신 "B is me"를 선택
Main	: "Im A"
BranchA : "Im A"
BranchB : "B is me"

// B가 Commit, Push 후 Main에 Merge. -> 같은 라인에 다른 내용이지만 Conflict 없음.
Main	: "B is me"
BranchA : "Im A"
BranchB : "B is me"

Main에 Merge된 BranchA의 로그 이후, BranchB의 히스토리에 "Im A"를 Deny하고 "B is me"를 선택했다는 기록 등이 남아 Conflict가 없었다고 생각해본다.

 

3. 과제에 대해

분담된 역할에 대해 팀 과제 수행, merge 후 정상적인 작동까지 확인하기

 

4. 참고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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